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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5-06-28 1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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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방진남웅 조회 0회 댓글 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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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쩌면 해피엔딩' 박천휴 작가/뉴스1


K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이 토니상 6관왕이 된 뒤 처음 한국 언론과 만나는 자리. 이 뮤지컬의 박천휴 작가는 24일 “다음 작품을 묻길래 한국에서 했던 뮤지컬 ‘일 테노레’ 얘기를 해드렸다”고 말했다. “지금 브로드웨이에서 공연 중인 작품 두 편에 제작자로 참여하고 있다면서, ‘일 테노레’ 제작하게 되면 자기한테 꼭 알려달라고 하셨네요, 하하.”
작곡가 윌 애런슨과 박천휴, ‘윌진양홀딩스 주식
·휴 콤비’의 또 다른 뮤지컬 ‘일 테노레’는 일제강점기 조선 최초 오페라 공연을 올리는 대학생들 이야기다. 이 작품을 영어 버전으로 미국에서 공연한다면 스필버그 감독이 프로듀서로 이름을 올릴지도 모르겠다. 지난해 차범석희곡상 수상작이자 올해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대상 등 3관왕을 차지한 작품이다. 박 작가는 “10년 전쯤 뉴욕 링컨센터에서 브로드웨이의 동양저평가된주식
인 배우들은 언젠가 자신이 맡을지도 모른다는 꿈을 꾸며 동양인 배역이 등장하는 뮤지컬 ‘왕과 나’ 리바이벌 공연을 봤다. ‘일 테노레’를 21세기의 ‘왕과 나’처럼 링컨센터에서 올리는 게 제겐 꼭 이루고 싶은 꿈”이라고 했다.
대학로 소극장에서 시작한 우리 뮤지컬이 어떻게 뉴욕 관객을 사로잡고, 미 공연계 최고 권위 토니상 시상식의 주인공오션파라다이스
이 될 수 있었을까. 박 작가는 “솔직히, 아직도 잘 모르겠다”고 했다. “개막 전 이 공연이 잘 안될 거라 예상하는 분들이 꼽은 가장 큰 이유가 ‘미래의 한국에 로봇이 주인공’이라는 거였어요. 막상 뚜껑을 열고 보니 오히려 많은 분이 거기에 환호하고, 참신하게 받아들였죠. 유명한 원작이 없는 오리지널 스토리, 공연 티켓 파워가 증명되지 않은 젊은 배우가 온라인릴게임
주연인 것도 지금은 약점이 아니라 거꾸로 성공 요인이 됐습니다.”
박 작가는 “미국 창작진과 공연을 만들며 대사나 설정을 바꾸자는 제안이 있을 때마다 제 뜻을 굽히지 않을 수 있었던 건 한국 관객들의 힘”이라고도 했다. “한국 관객이 충분히 공감해 주신 경험을 갖고 있지 않았다면 그런 말에 휘둘렸을지도 몰라요. 원동력은 한국 관객의 사랑이황금성온라인
었습니다.”
‘어쩌면 해피엔딩’은 오는 10월 30일부터 내년 1월 25일까지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한국 버전의 10주년 기념 공연을 앞두고 있다. 브로드웨이에서 성공을 거뒀지만, 한국 버전의 대본과 음악은 그대로다. “10년째 우리 정서와 감성 지켜 온 게 제겐 더 뜻깊어요. 한국 관객 다시 만나게 돼 설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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