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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방진남웅 댓글 0건 조회 0회 작성일 25-04-30 16:5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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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S25 시리즈. 삼성전자 제공
올 1·4분기 삼성전자의 실적을 끌어올린 것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S25'시리즈였다. 4월 3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연결 기준 올해 1·4분기 영업이익은 6조685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 증가했다. 스마트폰을 담당하는 모바일경험(MX) 사업부가 실적 성장의 1등 공신이다. MX사업부는 '갤럭시 S25 효과'로 4조3000억원에 달하는 영업이익을 냈다. 이는 전년 동기(3조5100억원) 대비 22.5% 늘어난 수치다. 매출 또한 37조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33조5300억원)보다 10.3% 증가했다. 부품 가격 하락과 리소스 효율화를 통해 견조한 두 자리 수익성을 달성했 아파트 매도 세금 다는 것이 삼성전자 측 설명이다.
역대 최단기간 국내 100만대 판매 기록
지난 2월 출시된 갤럭시 S25 시리즈는 역대 갤럭시 시리즈 중 최단기간인 21일 만에 국내 100만대 판매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중국 스마트 가계대출금리인하 폰 업체들의 공세에 시장 점유율에서는 고전하고 있으나, 제품 포트폴리오를 프리미엄 모델 중심으로 재편하면서 영업이익, 매출 모두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올해 1·4분기 스마트폰은 6100만대, 태블릿은 700만대를 출하했다. 스마트폰 평균판매가격(ASP)도 프리미엄 제품인 갤럭시 S25 시리즈의 흥행 성공으로 326 신용정보조회서 달러를 기록했다.
이제 관건은 2·4분기다. 모바일 사업은 2·4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면서 스마트폰 수요가 전분기 대비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갤럭시 S25 엣지 등 플래그십 중심으로 판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5월에 '갤럭시 S25 엣지' 출격
보금자리주택청약종합통장
1분기 호실적을 기록했지만 2분기 실적은 숨고르기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가을 까지는 신작 스마트폰 효과를 1분기 만큼 누리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다니엘 아라우호 삼성전자 MX 사업부 상무는 “2·4분기 계절적 비수기에 진입했고 미국 관세 정책에 따른 거시 경제 불안정에 따라 스마트폰 출하량 유급주휴수당 은 다소 줄어들 것"이라며 “그러나 갤럭시 S25 엣지의 성공적 출시, 기존 S25 시리즈의 굳건한 판매 유지와 함께 (AI 서비스인) 어썸 인텔리전스를 A 시리즈에 확대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5월 한국, 중국을 시작으로 초슬림 스마트폰 갤럭시 S25 엣지를 출시할 예정이다. 하지만 이 제품은 일부 국가에서만 판매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져 실적에 큰 기여를 할 지는 미지수다. 아라우호 상무는 “하반기 출시될 폴더블 신제품 판매를 확대하고 AI 기능을 제품에 최적화해 더욱 차별화된 사용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태블릿 및 웨어러블 프리미엄 제품 판매를 확대하고 확장현실(XR) 헤드셋 등 소비자 수요에 맞춘 새로운 제품도 준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반면 올해 폴더블폰의 예상 출하량과 두 번 접는 트라이폴드폰의 출시 시기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올 1·4분기 삼성전자의 실적을 끌어올린 것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S25'시리즈였다. 4월 3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연결 기준 올해 1·4분기 영업이익은 6조685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 증가했다. 스마트폰을 담당하는 모바일경험(MX) 사업부가 실적 성장의 1등 공신이다. MX사업부는 '갤럭시 S25 효과'로 4조3000억원에 달하는 영업이익을 냈다. 이는 전년 동기(3조5100억원) 대비 22.5% 늘어난 수치다. 매출 또한 37조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33조5300억원)보다 10.3% 증가했다. 부품 가격 하락과 리소스 효율화를 통해 견조한 두 자리 수익성을 달성했 아파트 매도 세금 다는 것이 삼성전자 측 설명이다.
역대 최단기간 국내 100만대 판매 기록
지난 2월 출시된 갤럭시 S25 시리즈는 역대 갤럭시 시리즈 중 최단기간인 21일 만에 국내 100만대 판매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중국 스마트 가계대출금리인하 폰 업체들의 공세에 시장 점유율에서는 고전하고 있으나, 제품 포트폴리오를 프리미엄 모델 중심으로 재편하면서 영업이익, 매출 모두 증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올해 1·4분기 스마트폰은 6100만대, 태블릿은 700만대를 출하했다. 스마트폰 평균판매가격(ASP)도 프리미엄 제품인 갤럭시 S25 시리즈의 흥행 성공으로 326 신용정보조회서 달러를 기록했다.
이제 관건은 2·4분기다. 모바일 사업은 2·4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면서 스마트폰 수요가 전분기 대비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갤럭시 S25 엣지 등 플래그십 중심으로 판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5월에 '갤럭시 S25 엣지' 출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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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호실적을 기록했지만 2분기 실적은 숨고르기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가을 까지는 신작 스마트폰 효과를 1분기 만큼 누리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다니엘 아라우호 삼성전자 MX 사업부 상무는 “2·4분기 계절적 비수기에 진입했고 미국 관세 정책에 따른 거시 경제 불안정에 따라 스마트폰 출하량 유급주휴수당 은 다소 줄어들 것"이라며 “그러나 갤럭시 S25 엣지의 성공적 출시, 기존 S25 시리즈의 굳건한 판매 유지와 함께 (AI 서비스인) 어썸 인텔리전스를 A 시리즈에 확대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5월 한국, 중국을 시작으로 초슬림 스마트폰 갤럭시 S25 엣지를 출시할 예정이다. 하지만 이 제품은 일부 국가에서만 판매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져 실적에 큰 기여를 할 지는 미지수다. 아라우호 상무는 “하반기 출시될 폴더블 신제품 판매를 확대하고 AI 기능을 제품에 최적화해 더욱 차별화된 사용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태블릿 및 웨어러블 프리미엄 제품 판매를 확대하고 확장현실(XR) 헤드셋 등 소비자 수요에 맞춘 새로운 제품도 준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반면 올해 폴더블폰의 예상 출하량과 두 번 접는 트라이폴드폰의 출시 시기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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